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시스템 에러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11월 11일인 '빼빼로데이'를 맞아 선물하기 위한 사람들이 몰리면서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을 하였다고 하는데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오류 해결방법 메인이미지
출처 : 네이버 조회창

 

일각에서는 새벽에 진행했던 시스템점검 때문이라는 지적이 있습니다. 실제 카카오커머스는 새벽 0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 시스템점검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카카오관계자는 이를 두고 전체점검이었다는 말과 함께 지금은 별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비단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이번만이 문제는 아닌거 같습니다. 지난 7월에도 반나절간 이용할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오류가 발생했을 때 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 카카오톡 선물하기 오류 해결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오류가 발생 하게 되면 결제창에서 진행이 되지 않고 하얀화면에서 넘어가지 않습니다. 해결방법으로 첫 번째는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우측 하단에 있는 점 세개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모양의 톱니바퀴를 눌러 주시면 되는데요. 그리고 가장 밑에 있는 버튼 점 세 개(기타)를 눌러주신 후 '저장 공간 관리'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선물하기-오류-해결방법-첫번째 화면

 

그리고 중간에 '캐시 데이터 삭제 버튼' 있는데 눌러 주세요. 제 경우 캐시 데이터를 삭제를 한다고 해서 사진이랑 동영상 대화 내용 등이 삭제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카카오톡-선물하기-오류-해결방법-두번째 화면

 

그래도 안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는 방법 밖에 없는데요. 선물하기 탭으로 들어가서 우측상단에 선물함을 눌러준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고객센터 버튼이 보입니다.

 

그 버튼을 눌러주고 진행을 하면 되는데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안내문에 이어 챗봇을 통한 '상담하기'와 '1:1 문의하기를 통해 상담원의 답변을 기달려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선물하기-오류-해결방법-썸네일이미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