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일부터 경기도민에게 10만원씩 지급하는 재난지원금이 공식화 되었으며 본격적인 접수 또한 시작이 됩니다.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14일까지 인데요. 이에 따라 사용하는 방법 또한 중요한 사항이기에 본 글에서는 경기 재난지원금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꼭 알아두셔야 할 점은 사용승인에 대한 문자를 받은 일로부터 3개월 내 사용을 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6월 30일까지 사용을 안하고 남겨두신다면 환수가 되니 필히 챙기셔야겠죠!

 

재난지원금 홍보물

 

경기 재난지원금 사용법에 있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라면 경기지역화폐카드또는 시중 12개의 신용카드로 선택하게 되니 본 카드를 통해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 또한 채크를 해봐야겠죠. 31일부터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선불카드 형식의 경기지역화폐카드를 통해 지원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경기 재난지원금 사용법을 숙지한다 해도 꼭 확인하셔야 할 사이트 또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PC : ‘경기지역화폐’ 조회 후 방문

모바일 : ‘경기지역화폐’ 조회 후 어플설치

 

1. 해당 사이트나 어플 내에 ‘가맹점 찾기’ 클릭

2. 해당 시 또는 군을 선택 후 조회

∴ 만약 상호명을 알고 있다면 입력 후 검색가능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이처럼 경기 재난지원금 사용법의 주요핵심은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을 확인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후기를 찾아보면 프랜차이즈 빵집이나 아이스크림매장, 미용실 등등! 대부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편안히 사용을 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경기 재난지원금 사용법에 있어, 사용할 수 없는 곳도 당연히 있습니다. 대형마트나 백화점, SSM 그리고 복합쇼핑몰, 사행업소나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매장이 해당되며 연 매출 10억원을 초과하는 업체 또한 사용이 불가합니다.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 또한 제외된다고 하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지역활성화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화폐이기에 이는 적절한 사용방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현재와 같은 어려운 시국에 조금이라도 지원이 될 수 있는 제도들은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모두가 안녕을 찾는 그날까지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응원합니다.

 

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