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 사용법

먼저 새로 구매한 유기제품의 포장을 벗겨내고 세제로 깨끗이 설거지 해줍니다. 또한 마른 행주로 물기를 닦아주는 것이 변색이나 얼룩을 막아주는데 효과적입니다.

 

□ 유기제품 길들이기

처음 구입한 유기그릇은 길들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유기 밥그릇을 예로 들면, 처음 밥을 담으면 밥알자국이 남습니다. 또한 손으로 잡으면 손자국이 남을 수 있는데요.

이는 불량이 아닌 깨끗한 염분 또는 어떤 물질이 닿았을 때 남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계속 사용하면 차츰차츰 사라지게 됩니다.

 

밥알이나 특정 자국 등의 얼룩이 계속 신경 쓰이신다면 해당 부분을 수세미로 부드럽게 문질러서 말끔히 지워줍니다. 단 마른 상태의 제품은 마른 상태 그대로 결 따라서 문질러주면 됩니다.

 

 

유기 그릇 수저 술잔의 올바른 관리 사용 방법 장점 수저이미지

 

□ 유기제품 관리하기

설거지를 할 때는 철 수세미나 부드러운 스펀지가 아닌 초록 수세미에 세제를 묻혀 일반 그릇과 동일하게 세척을 해줍니다.

 

유기그릇은 가만히 두면 산화막이 생겨 색이 변하게 되는데 이때는 유기제품 모두 물이 묻지 않는 건조된 상태에서 문질러 주시면 효과적입니다.

 

처음 구입시 반짝이는 광은 인위적으로 만든 것으로, 원래 유기의 색은 은은한 금빛입니다. 변색이나 얼룩이 심해진 유기그릇, 수저, 술잔 등은 처음 사용법과 동일하게 깨끗이 행구어 준 후 마른 행주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유기 그릇 수저 술잔의 올바른 관리 사용 방법 장점 유기그릇 식사 이미지
이미지 출처 : 나무위키

 

□ 유기제품의 장점

유기는 78%의 구리와 22%의 주석으로 합금되어 만들어 집니다. 유기그릇, 수저, 술잔 등은 우리 고유의 과학과 미의식이 담겨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우아한 황금색을 띠는 유기는 유기가 자체적 살균 기능을 담고 있으며, 농약이나 인체에 해로운 가스 등 독성 물질에 반응하는 과학적 기능이 숨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가능하게 해주는데요. 뛰어난 보온∙보냉 효과로 음식 고유의 맛을 유지해 주는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