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명신산업의 공시가 있었습니다. 바로 21년도 감사보고서 입니다. 최근 테슬라와 관련하여 매스컴에 오르내린 바,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주목해 봐 주시길 바랍니다. 재무상의 변동에 눈 여겨 볼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21년 연결재무제표 주요사항

 

[단위 : 억원]

 

매출액 : 8,090 (4.3% 상승)

영업이익 : 662 (11.1% 상승)

당기순이익 : -887 (직전년도 -1,226 감소)

 

 

 

 

 단기순이익이 적자전환?

 

매출과 영업이익은 증가를 한 반면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을 하였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올랐는데 당기순이익은 눈에 띄게 떨어졌다? 분명 내부적으로 큰 변화가 있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공시를 찾아 봤습니다.

 

 

2월 26일에 있었던 ‘파생상품거래 손실발생’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열어본 결과 천억이 넘는 손실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니었습니다. 내용으로 전환사채 또는 전환우선주의 회계처리 상의 손실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보고내용

 

 명신산업 주가변화

 

즉 오른 주가만큼 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하였기에 공시에 기재되어 있는 것처럼 현금유출 없이 이익잉여금으로 처리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명신산업 주가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금일은 22일 월요일 입니다.

 

 

공시가 있던 19일 당일 명신산업 주가는 조금 오른 듯 하나 새로운 한 주가 시작이 되면서도 전 영업일 기준 -2.82% 하락을 맞이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수급은 괜찮았을까요? 근래 2영업일 동안은 외인의 매수세가 이어졌으나 금일 다시 매도를 하였습니다.

 

 

 

 

테슬라 주가의 정체

 

4년도 연속 매출상승의 실적에도 불구하고 명신산업 주가가 오르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는 결국 테슬라로 시선을 돌릴 수 밖에 없습니다. 테슬라 주가 하락을 두고 언론과 전문가들은 중국에서 전기차의 카메라와 센서가 국가안보에 위협요소 이기에 사용을 금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시장이 포화상태로 흐르고 있으며 경쟁에서 테슬라의 메리트가 떨어지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닐 겁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유는 미국의 시장경제에 두고 있습니다. 연준은 금리동결을 지속한다고는 하지만 미국 10년물 국채금리는 한때 1.7까지 오르기도 했습니다.

 

미국 10년물 금리차트

 

  미주의 불안한 장세

 

여기에 연준의 SLR 중지발표 또한 불안요소 중 하나 입니다. 다른 말들은 익숙하실 수 있어도 SLR은 생소하실 수 있는데요. 보완적 레버리지 비율! 은행이 보유한 국채와 지급준비금을 자본에서 제외를 하라는 것입니다. 이는 곧 은행이 돈을 어느정도 갖고 있으라는 얘기입니다.

 

 

그렇게 되면 갖고 있는 채권을 대다수 은행들이 팔 것입니다. 이는 결국 유동성이 그만큼 줄어든다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테슬라와 같은 대형주들은 이러한 흐름을 따를 수 밖에 없을 텐데요. 저는 현재 명신산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4.69% 입니다. 그런데 솔직히 그렇게 걱정되지 않습니다.

 

명신산업 차트

 

전반적인 흐름이 좋아지거나 더 이상 나빠지지 않는다는 전제에서 명신산업 주가는 언젠가 오를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테슬라 또한 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조만간이 아닐까란 생각을 하게 되네요. 테슬라와 명신산업 주가 관계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전글을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명신산업 주가 [ 테슬라 수혜주 ] 기업가치로써 만족! 향후 기대주

명신산업의 미래가치 안녕하십니까? 이 글을 준비하면서 오랜만에 좋은 종목을 소개드린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기업은 바로 명신산업 입니다. 업체가치로써의 충족과 현 시장의 흐름

kcsj1223-1.tistory.com

 

문구

 

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