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의 영업일 기준일자는 21 01 29일 입니다. 먼저 기아차에 있어 최근 애플카라는 강력한 호재가 있었던 만큼 애플카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기아차 주가 흐름에서 애플카를 뺀다면!! 과연 전망은 밝을까요?? 일단 이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애플과 상관없이 기아차 주가 흐름은 상승세를 이어나갈 것이라 예상됩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E-GMP 기반의 전기차출시로 수익성 및 시장점유율 상승기대

▶ 전기차 외에도 카니발과 소렌토 등의 글로벌 론칭효과 기대

인도시장에서 성장 잠재력 증가예상

어닝서프라이즈를 통해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

 

 

 

 

 실적이 상승의 기반인 기아차 주가 흐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주가상승의 긍정적인 전망이 포인트가 아닙니다. 먼저 위 항목들 중, 먼 미래의 뜬 구름 같은 요소를 두고 주가를 논한다는 느낌적 사항을 제외한다면 어닝서프라이즈가 가장 현실적인 재료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앞 전 언론에서 보도한 내용을 갖고 와봤습니다.

 

 

참고로 언론에서 어닝서프라이즈라고 표현하는 의미는 쉽게 표현해서 영업실적이 예상보다 높은 것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얼마만큼 수치적 예상이 있었을까요?? 보도에 따르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7.5%, 69.5% 증가! 순이익은 136% 급증을 예상했는데요. 이와 같다면 13 2분기 이후의 분기영업이익 1조원의 기록을 넘어서는 결과가 됩니다. 이 기사는 1 20일에 발표된 내용입니다.

 

 

그런데 드디어 기아차 내부에서 27일 잠정실적 공시 발표가 있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전년동기 대비 5%, 117% 증가입니다. 순이익 자그마치 182%의 기록이었는데요. 언론에서 예상했던 수치에서 매출액을 제외하고 그보다 더 큰 차이로 증가하였습니다.

 

언론 4분기 실적전망
기아차 내부 잠정실적

 

 당일 기아차 주가 흐름이 보여주는 의미

 

그렇다면 이 글을 작성중인 시점에서 마지막 영업일의 주가는 어땠을까요?? 전일 대비 6.46%의 하락, 82,500원을 기록하였는데요. 특히 외인들의 연속 거래일 매도가 눈에 띕니다. 1 20일부터 821만주라는 어마어마한 양을 매도하였습니다.

 

 

이는 분명 위에서 언급했던 상승의 핑크 빛 전망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인데요. 정리를 해보면 막강한 호재와 눈으로 증명할 수 있는 실적을 갖고도 현재는 상승의 구간이 아니다!!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미국증시의 큰 폭 하락

 

미국증시를 살펴보겠습니다. 다우존스는 30,000선이 깨졌습니다. S&P 500지수는 1.93%하락! 나스닥은 2%로 큰 하락이 있었는데요. 이는 최근들어 볼 수 없었던 큰 수치의 하락입니다. 무너지지 않을 거 같았던 주가는 흘러내렸고 많은 사람들은 당황스러워했는데요. 그 중심에는 게임스탑이 있었습니다.

 

 

1 30, 매수가 되지 않는 거래창은 공매도를 통한 압력! 큰 손들이 결국 주체일 수 밖에 없는 주식시장이라는 한계를 여실히 보여주는 혼란의 장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동안 제가 느낀 주식시장은 한번 휘청이기 위해서 명분이라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게임스탑이 그러한 역할을 하였다면, 국내에서는 요즘 자주 말하게 되는 공매도 재개가 있을 수 있는데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기아차 주가 흐름의 개인적인 생각은 상승은 하겠지만 스윙구간을 지켜봐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네이버증시화면
주요거래대상 화면
차트

 

 기아차 주가 흐름의 대응

 

즉 지지라인이 어디인지 확인하고 매수포인트를 잡는 것이 지금의 시장분위기에 적절한 대응이라 생각합니다. 보유자의 영역에서도 똑같겠죠! 빠른 손절이 가능하다면 단기적 대응이 되겠지만 그 구간을 넘어선다면 돌아서는 포인트에서 분할매도, 분할매수로 접근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불안정한 주식시장에서 건승하시길 기원하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썸네일

 

문구이미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