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명! 에브리봇 3iPOP RV200 모델을 현재도 사용하고 있으며 그 기간은 약 6개월 정도 흐른거 같습니다. 에브리봇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그동안 느꼈던 에브리봇 3iPOP 솔직한 사용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단점에 대해 간략히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장 점

 

⊙ 내가 원하는 구역을 지정하여 청소토록 할 수 있다.

⊙ 스마트폰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 ‘걸레청소’에 있어서는 최고다!

 

단 점

 

⊙ 집안 맵을 인식하는데 일정한 청소횟수가 필요하다.

⊙ 흡입력이 좀 약하다

⊙ 청소기를 돌리기 전에 정리를 해야 만족스런 청소가 된다.

 

 

너무 뻔한 사항들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어쩌면 로봇청소기가 갖고 있는 공통적인 내용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에브리봇 3iPOP 솔직한 장단점의 중요사항만을 콕 찝어서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에브리봇 3iPOP 솔직한 장점 : 내가 원하는 구역을 지정한다!

 

원하는 구역을 지정한다는 것! 저는 이것만으로 센세이션 했습니다. 물론 이 기능 조차 있는지도 모른체 3개월 정도를 사용했는데요. 다른 로봇청소기는 어떤지 모르기에 비교까지는 배제토록 하겠습니다.

 

 

로봇에게 청소를 맡기면 알아서 피해가길 바라는 구간이 분명 생깁니다. 예를들면 발판, 카페트 등의 물건이 될 수 있고 한번 들어가면 나올 수가 없는 사각지역이 그렇습니다. 그런경우 핸드폰으로 별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렇게 한번만 설정하면 로봇이 피해서 청소를 하기에 너무 편리했습니다.

 

제품사진1

 

 에브리봇 3iPOP 솔직한 단점 : 집구조 맵인식의 불편함

 

그리고 단점을 말씀드리자면, 위처럼 구역을 지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봇이 집의 구조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즉 우리집이 어떻게 생겼는지 프로그램화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문제는 이게 바로 안된다는 점입니다. 저는 본 제품을 구매 후 사용하면서 이사를 한번 했습니다. 그렇기에 두번의 집구조를 인식시켰는데요. 인식을 위해서는 자동청소 완료를 일정 횟수 완료해야 합니다.

 

제품사진2

 

정확히 몇번을 해야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대략적으로 10번 정도는 돌려야 완벽해지는 거 같습니다. 그전에 어플을 꼭 설치하시고 제품등록을 해야 위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아직 어플사용법, 제품등록 등 다룰 내용은 많지만 글 하나에 다 남기기에는 무리인거 같아 에브리봇 3iPOP 솔직한 리뷰는 다음편에 이어서 작성토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