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스타렉스를 모르는 사람들은 아마도 없을 겁니다. 그 스타.렉스가 이름을 바꾸고 새롭게 태어날 예정입니다. 바로 현대차 스타리아 인데요. 먼저 스타리아 출시일은 21년 4월에서 5월 예정입니다.

 

 

 

그리고 스타리아에 대한 궁금증은 가격일 텐데요.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기존 스타렉.스의 가격과 비슷하거나 그 윗선의 가격대를 형성할 것이라 전해집니다. 기존 스타렉스의 가격은 2400만원 이었습니다.

 

 

.타렉스의 마지막 세대는 2세대 였습니다. 출시년도가 2007년인 점을 감안하면 15년이 흘렀는데요. .타렉스는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어도 외관상 크게 변화했던 적은 없습니다. 그와함께 3세대 스타리아를 맞이하게 되는데요.

 

스타리아 전장의 모습

 

 스타리아의 구동축 변화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기존과는 달리 확실히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라 합니다. 그 중 가장 큰 변화는 뒷 바퀴 굴림에서 앞 바퀴 굴림으로 구동축의 변화입니다. 그리고 구동축은 네 바퀴 굴림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디자인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데요. 기본적인 축은 지금의 현대에서 출시되는 SUV를 따랐다고 전해집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모양의 변화를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스타리아 후면모습

 

 

▶ 스타리아 디자인의 주요포인트

 

⊙ 프리미엄 멀티 밴 이미지 강조

⊙ 라디에이터 그릴 양 옆으로 내려간 헤드램프

⊙ FULL 디지털 디스플레이 계기판

⊙ 길고 얇은 주간 주행등(DRL) 장착 _ 차체 가운데 위치

 

 

티저로 공개된 영상에서 보면 후면부는 기존과 크게 다를 바 없이 보이지만 전면부의 일자의 긴 헤드라인이 강조되며 하단의 크게 보이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눈에 띕니다.

 

스타리아 전면부

 

 캠핑과 차박의 선구차! 스타리아의 기대

 

기존에도 그러하였지만 높은 전고와 긴 전폭, 전장으로 요즘시대의 대세인 캠핑과 차박에 탁월한 스펙을 지녔습니다. 캠핑카 하면 카니발을 많이 떠올리게 되는데 기존 스타렉.스가 차지하지 못했던 경쟁구도를 갖출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스타리아는 영업용에 있어서는 더 우세에 있기에 다방면의 멀티용으로 만족할 수 있으리라 예상되는 바입니다. 여기에 ADAS라는 각종 안전보조장치가 장착된다고 하니 이는 안전에 있어서도 걱정이 없을 진화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타리아 출시일과 함께 이모저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시 새로운 차가 출시되면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어떤 부분에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기술력이 반영이 되었을 지 궁금해지는 바입니다.

 

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