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삼성만의 SUV! QM6 2021년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평소에 디자인적인 면에서 괜찮다고 생각했던 차량 QM6 2021년형에 대한 정보를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르노삼성의 대표 SUV차량인 만큼 판매량 또한 높은 모델입니다. 차의 체급으로 구분을 하자면 중형 SUV라고 할 수 있는데요. 먼저 차량의 무게는 약 1.6톤이며, 전장길이는 4,675mm, 휠베이스는 2,705mm 입니다. 평소 눈여겨 보고 있는 모델로써 알아가는 재미 또한 가득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기에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 디자인의 변화

 

 

먼저 디자인이 조금 바꼈습니다. 얼핏, 어디가 바꼈는지 잘 모를 정도인데요. 변경된 부분은 전면부쪽 헤드램프와 뒤쪽의 테일램프 입니다. 헤드램프는 프로젝션 타입에서 MFR방식의 LED램프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방향지시등이 있는 테일램프는 앞전에도 적용되었던 턴 시그널 방식이 적용되었는데요. 전제트림은 기본옵션이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변화가 있지는 않다는 것으로 느껴지는 큰 이유는 내장이나 파워트레인 등에서는 변화가 없다라는 점입니다. 이는 조금 아쉬운 부분인데요. 개인적인 견해로는 작년 LPG트림이 인기가 많았던 만큼 작년 모델을 기준으로 만들졌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 세련미가 돋보이는 퀀텀윙

 

 

그리고 저에게는 항상 매력적으로 보이는 포인트는 “퀀텀윙”이 장착된 전면부 입니다.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SUV만의 세련됨을 더욱 부각시키며 강인함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이번 QM6 2021년형에서는 그릴 모양이 원형으로 바뀌었습니다.

 

 

 

 

무엇보다 QM6하면 르노삼성만의 태풍엠블럼이 중심이 되어 펼쳐지는 윙부분이 양쪽으로 뻗어나가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상하는 날개의 모습 같다고 생각하는데요. 하단에는 크롬장식이 있어 더욱 매력적이란 생각이 들게하는 모델입니다.

 

 

 

 

- LPG와 가솔린의 QM6

 

 

먼저 이전 모델에서 찾아볼 수 있는 장점들은 그대로 반영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QM6 2021년형은 디젤 모델은 아직까지 출시되지는 않았습니다. 이는 현시장을 잘 반영한 전략이라는 생각하는데요. 하이브리드 즉 전기차의 추세는 상향되리라 예상되지만 인프라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며 가스차의 경제성과 가솔린의 편안함 속에 디젤차량이 설자리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LPG와 가솔린 모델이 먼저 나오고 디젤은 내년에 출시가 됩니다. LPG모델이라고 해도 LPG 파워트레인이 적용이 되었기에 성능면에서는 뒤쳐지지 않으리라 기대가 되는데요. 시승한 분들에 따르면 LPG 모델이나 가솔린 모델 모두 승차감이나 주행에 있어 답답함이나 운전시 불편함 없이 동일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가솔린 차량에 대한 발전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참고로 LPG는 140마력, 가솔린은 144마력 출력이며 제원상으로 각각 19.7kg.m, 20.4kg.m 입니다. QM6 2021년형은 4기통 2.0리터 엔지에 무단변속기가 결합이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변속이 부드럽고 편안한 가속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 차량의 가격

 

 

중요한 것이 남았죠! 바로 가격입니다. 기본가는 2,435만원부터 시작됩니다. 가성비 좋은 모델이라 생각하는데요. 최상의 트림은 3,200만원에서 3,300만원대 입니다. 풀옵은 4,000만원대이니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사양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QM6 2021년형 모델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르노삼성만이 갖고 있는 특징이 반영된 모델이라는 생각에 앞으로도 더욱 멋진 신차들이 출시되길 기대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