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관람은 5월 10일부터 가능합니다. 이전에도 청와대에 못 들어 가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단지 초청과 이벤트를 통해 들어갈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신청으로 관람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 방법 관람기간 메인이미지
이미지 출처 : 청와대 홈페이지

 

청와대가 오픈이 되면서 본관과 영빈관. 녹지원, 상춘재까지 모두 오픈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광화문부터 북악산에 이르는 길까지 오픈이 되었는데요.

 

 

 

 

본 글에서는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방법 및 관람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신청홈페이지 주소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주소를 남겨 놓겠습니다.

 

■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

청와대 관람신청은 네이버와 카카오톡, 토스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 네이버에 해당하는 사항만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인터넷 상에 청와대 관람신청' 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 결과 '청와대, 국민 품으로'란 홈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요. 접속해 보면 메인화면이 보이는데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이어서 '청와대 개방관람 신청' 항목으로 화면이 전환되면서 신청을 위해 기재란이 등장합니다. 신청 시 항목을 살펴보면 우선 방문자와 인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관람을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또한 신청자의 간단한 정보(이름, 연락처 등)을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관람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 청와대 관람기간

청와대 관람기간은 아래와 같으니 참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 방법 관람기간 정보

 

위에 보시는 것처럼 6월 12일 부터는 추후별도공지로 나와있는데요. 그 날짜안에 예약이 가능하며 당첨이 되면 신청일자 8일 전에 국민비서를 통해 안내를 해준다고 합니다.

 

■ 청와대 관람꿀팁

만약 당첨이 된다면 돗자리와 간단한 간식, 음료 등을 꼭 챙겨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는 매우 중요할 수 있는데요. 이유는 청와대 내부에는 음식물을 구입할 수 없을 뿐더러 한번 나가게 되면 재입장이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 청와대 관람주차 및 대중교통

창와대 관람시 추천드리는 주차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복궁 공영주차장
효자동 공영주차장

 

그런데 당연 사람이 많이 모이면 주차 또한 만만치 않은 일이 될텐데요. 이를 감안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경복궁 역에서 청와대 근처까지 셔틀버스가 운영 중이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국민 품으로 – 행사 – 관람 신청

 

www.opencheongwadae.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