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TOP 7 : 결승 2라운드 진출자

 

  • 1위 박창근
  • 2위 김동현
  • 3위 이솔로몬
  • 4위 이병찬
  • 5위 박장현
  • 6위 고은성
  • 7위 손진욱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1위 박창근 문자 응원투표 하는 방법 메인이미지

 

어제 16일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11회 에서는 결승전 2라운드에 진출할 톱7이 탄생하였습니다. 진행 시 투표에 잡음이 일어나기도 하였는데요.

 

결승전은 2주간 방영되며 1,2라운드로 나눠 진행됩니다. 1라운드에서는 심사위원인 마스터 9명 점수와 현장 관객 300명 점수, 생방송 실시간 문자투표를 통해 순위가 정해집니다.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1위 박창근 문자 응원투표 방법 하는법 투표결과 이미지

 

그동안 방송된 '미스/미스터트롯'결승전이 Top7을 대상으로 치뤄진데 반해 '국민가수'는 인원을 늘려 10명인 Top10으로 경연하는 방식이 도입되었습니다.

 

그 결과 실시간 문자 투표 1위는 박창근 이었습니다. 2위는 김동현, 3위 이솔로몬, 4위 이병찬, 5위 박장현, 6위 고은성, 7위 손진욱으로 집계됐다. 조연호와 김희석, 김영흠은 하위권에 머물며 탈락을 하였습니다.

 

 

 

 

​이날 결승전 1라운드에서 톱 10은 '레전드 미션'을 치뤘으며 가수 백지영, 김범수, 밴드 '부활' 김태원, 듀오 '바이브' 윤민수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박창근은 김태원이 작곡한 도원경의 '다시 사랑한다면'을 포크송으로 편곡해 불러 심금을 울렸습니다. 김태원은 "아무 이유없이 동감과 전율이 온다." "엄청나다"며 극찬을 하였는데요.​

 

이병찬은 김범수의 '나타나'로 댄스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김동현은 김범수의 '오직 너만'으로 심사위원의 기립박수를 받아냈습니다.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1위 박창근 문자 응원투표 방법 하는법 포스터

 

박선주는 "김범수를 거의 넘어섰다"고 극찬했고, 김범수도 "내 노래를 뺏기는 순간인 것 같다"고 소감을 언급하였습니다. 김영흠은 김범수의 '피우든 마시든'을 선곡하였습니다.

 

김희석은 바이브의 '술이야'을 불렀지만 과하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조연호는 백지영의 '사랑했던 날들'을 선보였습니다.

 

손진욱은 부활의 '마술사'로 폭발적인 에너지를 발산하였고, 박장현은 백지영의 '거짓말이라도 해서 널 보고 싶어'를 선곡했지만, 노래를 시작하지 못하는 실수를 범했습니다.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1위 박창근 문자 응원투표 방법 하는법 손진욱 노래하는 모습

 

이솔로몬은 백지영의 '사랑 안 해'로 원곡자의 칭찬을 받았으며, 고은성은 바이브의 '가을 타나 봐'를 뮤지컬처럼 편곡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한편 부정 투표 문제로 전광판 오류가 일어나는 방송사고가 있었습니다. 실시간 문자 투표를 합산한 최종 순위 발표하였는데, 화면에는 이병찬이 10위로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당시 김성주는 "내가 가진 결과표와 다르다. 확인을 해야할 것 같다"고 수습에 나섰습니다. 얼마의 시간이 지나고 다시 전광판에는 순위가 표시되었는데요.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1위 박창근 문자 응원투표 방법 하는법 김성주 모습

 

그러나 결과는 같았고 김성주는 다시 "수치가 다르지는 않다." "화면 입력만 잘못된 것 같다"고 설명했지만 제작진은 조치를 취하지 못했습니다.

 

MC 김성주의 탁월한 생방송 위기 대처 능력에 놀라웠는데요. 이와 같은 돌발 사고를 맞아 또 한번 슬기롭게 대응하면서 혼란을 최소화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미스터 트롯 때와는 달리 국민가수 결승전에선 분명 김성주 본인도 당황한 기색이 보였습니다. 결국 김성주는 자신이 들고 있던 결과표로 점수와 순위를 공개하며 위기를 넘겼는데요.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1위 박창근 문자 응원투표 방법 하는법 김영흠 탈락장면

 

이와 같은 방송사고는 벌써 두 번째 입니다. 지난해 '내일은 미스터 트롯'에서도 생방송 중 문제가 있었습니다.

 

당시엔 770만건 이상 문자가 폭주하면서 투표 처리 서버가 이를 감당하지 못해 순위 집계를 할 수 없게 되면서 우승자 추후 발표라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이어 1위를 차지한 박창근의 소감발표가 있었는데요. "출연하면서 '내가 어디까지 갈 수 있나'라는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이 왔다고 말했습니다.

 

'내일은 국민가수'통해서 나에게 성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생겼는데 그분들한테 너무 감사하다"고 밝혔습니다.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1위 박창근 문자 응원투표 방법 하는법 박창근 1위소감 모습

 

□ 내일은 국민가수 투표방법

그리고 '내일은 국민가수'투표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tv조선에서 진행하는 오디션 프로그램들은 방식이 동일한데요. 투표는 실시간 문자투표와 응원투표로 나뉩니다.

 

 

결승전 2라운드에서는 두 투표를 모두 합산한 점수가 반영이 되는데요. '실시간 문자투표'는 생방송 중에 잘 안내가 되고 있습니다. 그 방식으로는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응원하는 참가자의 기호와 이름을 문자로 보내면 됩니다.

 

⊙ 내일은 국민가수 문자투표 순서

  1. 내일은 국민가수 문자 투표 번호 "#4560" 으로 문자
  2. #4560 번호로 자신이 응원하는 가수의 이름 or 번호를 적어서 문자 송신
  3. 문자투표 시 건당 100원의 이용료 발생(수익금 전액 기부)

 

 

 

 

응원투표는 쿠팡어플에서 하루에 한번씩 최대 7명까지 가능합니다. 만약 추가로 투표하고 싶다면 쿠팡플레이 어플 와우회원에 가입 후 한번 더 투표를 하시면 됩니다.

 

⊙ 내일은 국민가수 응원투표 순서

  1. 스마트폰을 통해 '쿠팡'에 접속
  2. 화면 상단에 위치한 배너를 클릭
  3. '나만의 국민가수'를 체크
  4. 하단에 위치한 '투표하기'버튼을 누르면 완료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1위 박창근 문자 응원투표 방법 하는법 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