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재속의 삼성엔지니어링

 

 

안녕하세요! 오늘의 소개해드릴 주식종목은 삼성엔지니어링 입니다. 주식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한번쯤은 눈 여겨 보셨을 종목인데요. 오늘은 호재의 정보를 통해 매수 포인트에 대해 언급을 드리고자 하니 끝까지 읽어봐 주시길 바랍니다. 최근 삼성엔지니어링은 4 5,000억원에 해당하는 규모의 프로젝트수주를 받았습니다. 바로 멕시코에서 인데요. 이와 같은 결과는 회사가 창립된 이후 최대 수주금액이라는 점에서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 대규모의 프로젝트 수주

 

 

모르시는 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내용을 살펴보면요! 10 28일에 도스보카스 정유 프로젝트 중 설계에서부터 조달, 시공까지 수주를 받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수주를 준 기업은 멕시코의 국영석유회사인 페멕스 였습니다.

 

 

해당 사업의 스케일은 대규모로 진행됩니다. 멕시코의 도스보카스 지역에서 34만배럴 원유정제설비를 건설하는 사업인데요. 이 사업은 멕시코 대통령의 깊은 관심과 지지속에서 진행되는 사업으로써 국가사업의 핵심으로까지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삼성엔지니어링 홈페이지] http://www.samsungengineering.co.kr/

 

 

- 수주에 따른 자산의 증가

 

 

삼성엔지니어링의 회사 관계자 말에 따르면 수주금액도 금액이지만 규모에 있어서도 창사 이래 최대라는 말을 남겼는데요. 이로써 삼성엔지니어링의 수주잔고는 자그마치 16조원으로 증가할 예정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회사의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는데 크게 이바지한다 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2 5개월간은 다른 수주없이 6 4,000억원에 해당하는 매출성과를 이루는 결과라 하겠습니다.

 

 

이미지출처 : [네이버 증시화면]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28050

 

 

- 주식시장에서의 반영

 

 

그런데 이렇게 좋은 호재 속에 10월말 25.96%의 상승을 보여준 후 장 막판에 눌리면서 마감이 되었는데요. 그 이후 이렇다 할 움직임 없이 하향의 차트만을 보여 주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호재속에서 앞으로의 주가의 전망은 긍정의 신호로 보시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그 기반에는 탄탄한 기업이라는 인지 때문인데요. 먼저 그 첫 번째 근거가 코스피의 대형주라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삼성계열사라는 이유만으로도 믿음이 갈 수 밖에 없는 회사입니다. 그렇기에 하락장 속에서 방어가 되는 종목이라 할 수 있는데요.

 

 

 

 

- 상승의 흐름속에 짚어봐야 할 사항

 

 

하지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0월 한달간만 보더라도 개인이 주가를 이끌었다 할 수 있습니다. 더욱 특정 짓자면 상승을 이끌었다 할 수 있겠네요. 그렇기에 수익실현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곧 하방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말과 같은데요.

 

 

 

 

오늘 6%대의 상승을 이루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이는 이평선 위로 자리잡는 모습까지 연출하였기에 중요한 포인트라 생각합니다. 지금 자리가 큰 상승흐름의 시초가 될 수 있는데요.

 

 

일단 전고점 13,000원까지는 무난하게 끌고가리라 생각되며 해당자리를 돌파한다면 앞으로도 상승의 랠리는 계속되리라 예상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눈여겨 보시길 바라며 참고로 제가 오늘 매수한 종목이라 더욱 상승하길 바라고 있다는 말을 남기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