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텔콘RF제약의 연속적인 호재

 

 

안녕하세요! 주식의 종목을 읽어드리는 초코쌈장 입니다. 글을 작성하는 시점은 추석명절 당일인데요. 비록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지만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고 기쁜 일들만 가득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주식종목은 텔콘RF제약 입니다. 최근 케이피엠테크와 함께 시장을 핫하게 달구었던 종목중에 하나인데요. 그 기반에는 휴머니젠이 있었습니다. 휴머니젠이 갖고 있는 렌질루맙이 미국에서 임상 3상을 진행중에 있으며 이러한 휴머니젠에 공동투자한 케이피엠테크와 함께 국내판권의 권리를 갖고 있다는 점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위 사항은 앞전에 케이피엠테크를 소개드릴 때 언급한 내용임으로 휴머니젠과 관련된 깊은 설명은 배제하겠습니다. 휴머니젠의 재료로 먼저 두각을 보였던 기업은 케이피엠테크 였습니다. 그 날짜는 9 22일 이었는데요.

 

 

- 비보존과 텔콘RF제약

 

 

그 이후로 3상의 진행사항과 실질적인 판권에 대한 계약이 진행되었다는 보도는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해당내용에 대한 언급이 다시 된다면 호재로 작용될 확률이 매우 높은데요. 텔콘RF제약은 여기에 한가지 더! 비보존에 대한 이슈가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텔콘RF제약 홈페이지] https://www.telcon.co.kr/

 

 

원래 텔콘RF제약은 제약바이오회사가 아니었습니다. 상호명이 주는 느낌과 같이 처음에는 무선통신장비회사로 시작했는데요. 바이오산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것은 2016년도부터 였습니다. 16 8월 비보.존의 최대주주로 나서면서 지금의 수혜로 이어졌다 할 수 있습니다.

 

 

지분율은 22.72%에 해당합니다. 그렇다면 비보존이 갖고 있는 메리트는 무엇일까요? 바로 오피란제린, VVZ-149가 그것입니다. 오피.란제린은 비마약성 진통제 입니다. 미국에서 임상 3상을 진행했던 약품이었기에 기대를 받았던 신약이었는데요.

 

 

이미지출처 : [네이버 증시화면]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200230

 

 

- 코로나로 인한 오피란제린의 임상중단

 

 

하지만 임상3상은 중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된 제반은 코로나였는데요. 6월말! 첫환자 등록을 시작하여 42명의 환자를 등록하였으나, 미국내 코로나가 빠르게 재확산 되면서 모집이 가능한 환자수 또한 감소 하였기에 중단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비보.존은 현재 주식시장에서 비상장사 입니다. 이러한 임상중단은 비.보존의 입장에서는 리스크 관리상, 문제가 될 수 밖에 없었을 텐데요. 환자등록이 지연이 되면 임상진행은 당연히 지연이 되며, 비용과 인력 부분에서 손실이 발생할 수 밖에 없었기에 적절한 조치였을 것입니다.

 

 

또한 이는 FDA권고안을 따르기 위한 방안이었습니다. 해당되는 수술의 항목은 엄지건막류 였습니다. 우리에게는 무지외반증이라는 이름이 더욱 친숙할 텐데요. 사람의 목숨을 다루는 급박한 상황의 수술은 아닌 것이 사실임으로 의료기간과 의료진을 최소화하라는 내용을 지키기 위한 방안이 되었습니다.

 

 

 

 

- 오피란제린! 임상시작의 조짐

 

 

국내에서도 임상에 대한 속도가 더딘데요. 17 9월 임상2상이 종료된 이후 다음의 진행사항은 찾을 수가 없습니다. 확인된 바로는 국내 3상에 대한 신청 또한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텔콘RF제약의 주가가 머리를 돌리면서 상승세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이슈가 발생을 했습니다.

 

 

바로 인수합병 입니다. 비보존의 계열사 루미마이크로가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을 인수하면서 비.보존 헬스케어로 변경된다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그와 동시에 루미마이크로를 통해 오.피란제린의 임상진행이 활기를 찾을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는데요. 실제 비보.존 이두현 대표를 통해 언급된 내용이라는 점에서 신빙성이 더해진다 할 수 있습니다.

 

 

- 텔콘RF제약의 대응방안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거래겠죠! 해당 주식은 매수보단 매도에 더욱 관심이 가는 종목입니다. 텔콘RF제약은 위에서도 언급했듯 이미 한번은 강력한 재료로 급등을 한 종목입니다. 그와 동시에 최근 고점에 매수한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이는 차트상 고점에서 윗꼬리를 달며 많은 양의 거래량이 발생되었던 것만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응의 포인트는 만원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고점인 12,250원까지 갈 수도 있겠지만 물량을 소화하기에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그만큼의 힘은 현재로썬 부족하다는 것이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그렇기에 더 들고 가실 분들은 감안을 하실 필요가 있으며 다시 반등을 노려보시겠다는 분들은 만원라인에 도달했을 때 매도 후 지지라인으로 자리를 잡는다면 매수로 접근하시는 방법도 괜찮을 거 같다는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명절기간 동안 조용한 주식시장인데요. 월요일 시작이 많은 사람들의 건승으로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