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일 신풍제약의 흐름

 

 

안녕하십니까? 제 글을 읽어주셨던 분들, 그리고 앞으로 읽어주실 분들께 인사드리겠습니다. 초코쌈장 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시간은 금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종목은 바로 신풍제약 입니다. 먼저 금일 시장에서의 움직임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일대비 7.98%의 상승! 장중 일봉기준으로 5일선의 골든크로스 발생, 종가 128,500원의 장마감. 대상승의 상한가까지 보여주진 않았어도 사람들은 신풍제약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혹자는 이런 얘길 합니다. 대내외적으로 임상에 대한 재료가 줄줄이 대기하고 있다! 이는 마치 코스요리 같다라고 말이죠. 신풍제약 또한 코로나 신약에 대해 발을 담그고 있습니다. 그 신약은 바로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던 피라맥스 입니다. 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간단한 조회만으로도 충분하기에 생략토록 하겠습니다.

 

 

- 신풍제약이 오른 이유는?

 

 

그렇다면 금일 고가 13%의 상승저력을 보여준 힘은 코로나 신약이냐? 아닙니다. 현재 남아공에서 진행중인 피라맥스의 임상2상은 9월달에 이미 최고가의 재료로 사용을 했기 때문이죠! 그 후로는 임상에 대한 추가 진행사항이 발표된 곳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이미지출처 : [신풍제약 홈페이지] https://shinpoong.co.kr/main/main.php

 

 

그렇다면 실적이냐?? 이는 더욱 아닙니다. 여기서 우리는 간단히 PER(주가수익비율)만 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자그마치 3,480배 입니다. 이는 놀라운 수치인데요. PER는 주가를 주당 순이익으로 나눈 값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큰 수치를 보여준다는 것은 실적이 지금의 주가를 터무니없이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롤러코스터급 상승의 흐름

 

 

그렇다면 신풍제약은 얼마나 오른거야??”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바로 컴퓨터를 키고 그래프로 확인을 하셔도 체감하시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한 화면에 보여지는 그래프는 화면에 맞게 분할이 되어 있을 테니까요! 그래서 말로 한번 풀어보겠습니다.

 

 

이미지출처 : [네이버 증시화면]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19170#

 

 

답은 1,648% 입니다. 금액적으로 환산을 해본다면 17배 인데요. 1,648%라는 수치는 먼 과거에서부터 시작된 얘기가 아닙니다. 올해 1월과 2월이 기준입니다. 여기서 재밌는 것은 모두를 패닉상태로 만들었던 1차 코로나 펜데믹기간은 제외를 하고서도 말이죠!

 

 

이는 상당히 놀라우며 더 나가 기이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속에는 개인투자자들의 수없이 많은 이해관계가 얽히고 설켜 슬픔과 환희의 히스토리를 담고 있을 것입니다. 그 얘기인 즉, 올라갈 때 마다 매물대라는 것이지요.

 

 

- 코스피 200의 편입종목에 서다!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서 그렇다면 신풍제약에 기대하고 있는 사람들의 욕구는 무엇일까요? 바로 주식시장의 선두그룹이자 대장주들이 모여있는 코스피 200의 편입종목 발표입니다. 여기서 ! 코스피, 코스닥 종목 변경월이 바꼈나?”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겠습니다.

 

 

 

 

! 맞습니다. 올해부터 바꼈습니다. 기존 6월 연 1회에서 6월과 12월 총 2회로 변경되었습니다. 어쩌면 사람들은 이미 알고 있었을 지도 모릅니다. 코스피200의 추종 예상자금을 반영하여 큰 폭으로 상승한 종목과 빠진 종목의 시가총액을 계산해보면 알 수 있었을 테니까요.

 

 

그 리스트에는 신풍.제약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듀산퓨얼셀, 키움증권, 환화시스템 그리고 빅히트까지 그 이름만 들어도 굵직한 기업들이 종목편입의 대열에 올라와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기에 신풍제약은 상승할 것이냐? 라는 것입니다.

 

 

- 앞으로의 흐름과 금일 장세의 의미

 

 

한국경제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5년 동안, 정기변경일 기준 20일 전후의 등락변화를 수치로 보여줬는데요. 데이터는 주식종목들이 발표일 이전부터 시작하여, 10~11일 후에 있을 반영일까지 상승세가 이어지는 것을 말해주고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주관적인 견해를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수치에 발맞춰 금일 충분히 수급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외인들의 4일연속 순매수와 함께 금일 13.7만주 매수가 그러하며, 기관의 0.4만주 매수, 전일대비 320%의 거래량 상승 등이 말이죠!

 

 

여기에 코로나 치료주라는 무기가 버티고 있는 한 신.풍제약의 상승은 누구나 예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와 주식종목으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