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의 가치상승! 고바이오랩

 

이 글을 통해 고바이오랩이 갖고 있는 강점과 현재 호재로써 작용하고 있는 이슈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고바이오랩은 2014 8월에 설립한 회사입니다. 그리고 11 18! 코스닥에 상장한 종목인데요. 기간이 얼마되지 않았기에 살펴보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공모가 대비 현재가의 위치입니다. 상장당시 고바이오랩의 공모가는 15000원 금일 14일의 종가는 53,500원 입니다. 가격대비 약 3.5배 상승을 하였습니다.

 

 

오늘의 움직임도 중요한 자리였습니다. 전일대비 23.41%상승! 거래량 천만주를 넘기며 앞전 최고가를 뚫었는데요. 장중에는 상한가 근접까지 도달하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고바이오랩의 기존 평균거래량이 300만주 정도였음을 감안할 때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던 하루라 할 수 있습니다.

 

 

고바이오랩의 임상실험 아직은!!

 

그만큼 상승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앞전 바이오주들을 언급할 때 항상 얘기드렸던 것이 있습니다. 재무, 실적보다 임상이 먼저다!! 하지만 고바이오랩은 임상과는 약간 거리는 있는 듯 합니다.

 

 

고바이오랩에서 진행중인 임상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KBLP-001KBLP-002, 그중 KBLP-001이 메인이며 국내 임상 2상에 대한 계획이 최근에 발표가 되었기에 시기상 호재로써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호주에서 진행중인 KLBP-002의 임상1상은 투약이 완료된 수준입니다. 1상의 결과는 지켜봐야 하는데요. 이 또한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과 고바이오랩

 

고바이오랩의 진정한 가치는 바로 마이크로바이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의 구체저인 사안은 인터넷상에 잘 나와있기에 이 글에서는 간단하게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요즘에는 면역력에 대한 정보를 많이 보게 되는데요. 마이크로바이옴이 이 면역력과 관련이 깊습니다.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의 정보로 치료제를 만들었기에 면역의 화두에 있어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면역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야 중증으로 발전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는 제 생각이 아닌 연구논문상의 이야기 입니다. 코로나와 관련된 호재가 언제, 어떻게 나올지 모를 주식종목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현재 고바이오랩의 신약파이프라인은 건성, 염증질환, 아토피, 간질환 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과 신약개발

 

고바이오랩이 추진중인 신약도 의미가 있지만 그 보다 더욱 높이 평가받는 것은 마이크로바이옴을 다룰 줄 아는 기술력입니다. 어쩌면 이 것이 이 글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데요. 마이크로바이옴이 미래지향적인 요소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신약개발에 기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을 통해 신약을 개발할 경우 이득은 많아질 것입니다. 먼저 효능에 있어서는 연구결과가 말을 해주고 있으며, 비용과 시간이 단축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개발에 있어 시간이 단축이 된다면 비용 또한 줄어든다는 것은 당연할 수 있습니다.

 

정부와 함께하는 고바이오랩

 

이 점을 정부도 잘 알고 있었던 거 같습니다. 12 22일 발표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제품화를 위한 지원팀을 별도로 꾸린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정부가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관심이 남달르다는 것을 9월달에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충남 아산에 대규모의 휴먼 마니크로바이옴 상업 상용화 기반시설을 둔다는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의 제반에는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기술이전이죠! 아직까지 고바이오랩에서 정확히 기술이전을 할 것이다라는 내용은 기사나 공시상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기대감으로 받아들여야 할 거 같은데요. 하지만 고바이오랩은 아시아 마이크로바이옴 업체충 최초로 임상2상에 진입한 기업입니다. 그렇기에 기대감으로 끝날 일은 아니라고 예상됩니다.

 

 

JPM 헬스케어 컨퍼런스 초청

 

그리고 또 다른 호재가 있습니다. 바로 JPM 헬스케어 초청인데요. 날짜는 다가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입니다. 유망회사를 대상으로 초청을 하는 컨퍼런스로써 그 자리에 고바이오랩이 사업발표를 한다는 점만으로도 앞으로 기대가 되는 기업이라 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균주에 대한 특허의 소식이 24일에 있었다고는 하나 그렇게 큰 비중을 차지하는 호재라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이미 기대감에 대한 슈팅은 한번 일어났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여러가지 재료로 금일 상한가 직전까지 상승하였습니다.

 

 

고바이오랩의 앞으로의 대응

 

이미 전고점을 돌파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신규상장주에서 나타나는 특징이 있는데요. 바로 차트가 보기 좋다는 것입니다. 이는 분석이 만만하다는 개념과는 다릅니다. 윗꼬리, 밑꼬리에 대한 정직도가 높으며 지지와 저항이 의미있는 포인트로써 잘 나타나 있는데요.

 

 

더욱이 청약과 신규상장의 열풍을 우리는 겪어봤기에 저항을 넘긴 시점에서 앞으로 강한 상승은 몇 회 더 일어날 수 있습니다. 내일 만약 강한 상승이 일어난다면 보유자의 영역으로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안전한 투자야 말로 돈을 버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매수를 원하신다면 4 7천원에서 8천원 사이의 지지라인을 감안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실적이나 수급과 같은 디테일한 부분 없이도 긴글이 될 수 있었던 종목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초코쌈장 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