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업체 하나기술의 저력

 

2차전지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코스닥 종목인 하나기술 인데요. 코스닥 이란 명시와 함께 업체이름을 단 이유는 상장을 한지 1달이 안된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공모가와 현재의 하나기술 주가를 비교해볼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공모가는 3 5천원! 현재의 하나기술 주가는 13 7800원 인데요. 이는 4배의 상승이 가져온 기록입니다. 30! 하나기술은 전일 대비 30%의 정확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2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해 12월 초반까지 하향의 흐름이 이어졌지만 현재까지 우상향의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상장 이후의 하향은 오버행! 즉 초기 투자자들의 대량매도가 영향으로 보이는데요. 지금의 하나기술 주가 까지 이어올 수 있었던 이유에는 분명 그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이란 생각이 듭니다.

 

2차전지 생산장비의 제조업체 하나기술

 

그렇다면 하나기술의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바로 2차전지 생산의 모티브! 제조공정 전체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국내 유일의 기술 인데요. 그로인해 든든한 고객사들까지 확보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이 있으며 해외에는 소니, 무라타, 비야디, 폭스바겐, 비야디 등이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국내외 고객사까지 확보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 또 다른 기술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주식을 접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신사업, 뉴딜, 4차산업이란 타이틀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데요.

 

 

외인들의 끊임없는 수급

 

하나기술은 배터리의 충전과 방전 테스트, 재활용의 성능검사기 등의 개발과 양산으로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까지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외인들은 하나기술을 어떻게 바로 볼까요?? 하나기술 주가의 수급을 살펴보겠습니다.

 

 

상장 후에 총 25일 거래일 중 15일 동안 매수를 하였습니다. 그 동안 기관은 많이 팔아왔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오버행으로 인해 하나기술 주가에 있어 차익실현이 해온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과 같이 외인의 수급이 이어간다면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분명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전기차 수혜주 관점의 하나기술

 

전기차의 테마는 이전에도 그랬지만 앞으로도 기약없는 모멘텀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LG전자가 자동차의 전기장치 사업에 뛰어든다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그와 더불어 현대, 기아차는 전기차 신모델 출시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물론 테슬라의 상승 또한 전기차가 갖고 있는 파워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하나기술을 2차전지가 기반된 전기차의 수혜종목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쯤에서 떠오르는 주식종목이 있는데요. 바로 명신산업 입니다. 차량의 부품 경량화 기술로 테슬라에 납품하는 회사로써, 앞 전 제가 다른 글에서 언급한 바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주소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전기자동차의 2차전지 부품을 제조하고 있는 신성델타테크(065350)도 있는데요. 31일 상한가 직전인 29.58%의 상승을 기록하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위 종목들은 전기차 수혜주들의 활약이 눈에 띄기에 앞으로의 전망 또한 기대가 되는 종목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나기술의 실적추정치

 

그렇다면 하나기술의 실적에는 이상이 없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연간실적에서 적자를 볼 수 없다는 것이 눈에 띄는데요. 19년도 영업이익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더욱 관심이 가는 것은 추정치인데요. 작년실적으로 19년도의 약 1.5배인 91억원으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점으로 봤을 때 그동안 기업을 잘 이끌어 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식수가 적은 품절주 하나기술

 

그리고 하나기술의 또 다른 매력으로는 주식수가 적다는 것입니다. 총 주식수가 376 2천주!! 수치로만 보면 많고 적음이 와닿지가 않은데요. 이 중 최대주주의 지분이 38%, 5%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의 지분이 12%!! 실질적인 유동 주식수는 51% 입니다.

 

 

190만 정도가 거래될 수 있는 주식수 인데요. 하나기술의 한달 평균 거래량이 110만정도 임을 감안할 때 이는 품절주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호재나 이슈만으로도 연속적인 슈팅이 나올 수 있다는 얘기인데요. 그렇기에 30! 상한가 이후의 하나기술 주가가 궁금해집니다. 

 

 

이미 전고점을 돌파하여 숨을 돌린 이후에 상승한 것이기에 어디까지 이어질지 주목이 되는 종목이며, 예측할 수 없는 흐름이기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앞으로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

 

 

이상으로 하나기술 주가의 글을 마치겠습니다. 올해도 수익좋은 한해가 되시길 기원하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초코쌈장 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