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주식의 주가가 연일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성장성 vs 주가부담을 놓고 간결하게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이에 대한 헤드라인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쿠팡 주가의 양면성

 

⊙ 성장성

 

- 10만m2의 최첨단 물류센터 준공

- 국내 이커머스 시장점유율 아직 13%

 

⊙ 주가부담

 

- 보호예수 3,400만주 해제

- 대형투자자들의 매도 가능성 부담

 

 

 

 

 쿠팡주식의 잠재가치와 현실가치

 

쿠팡은 배송과 물류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여실히 확인할 수 있는 이슈가 있습니다. 바로 24년 말까지 전라북도 완주에 10만m2의 최첨단 물류센터를 준공하기로 한 내용인데요. 이를 위해 1000억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쿠팡주식의 펀더멘탈이 될 수 있는 요소는 또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여준 인프라와 기술은 충분히 이커머스의 선두로 자리잡을 여건이 충분합니다. 이번 미국증시 상장을 통해 더욱 날개를 달게 된 격임으로 쿠팡의 발전 가능성은 무한하다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쿠팡 주식상장의 시가총액을 국내시장에 견주어 본다면 쿠팡의 위치는 2위 입니다. 이는 SK하이닉스를 제치는 규모이기에 상장 자체만이 갖고 있는 이슈를 떠나 실질적인 자본에 대한 확보이며  투자와 덩치 키우기의 발판이 됩니다.

 

 불안한 쿠팡주식의 주가

 

그런데 지금의 쿠팡 주식주가처럼 흘러내리는 믿음이 현실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요소로 18일 이행된 직원들의 보호예수 해제 입니다. 실제 시가총액에 그대로 반영이 되었는데요. 100조에서 84조로 줄어들었습니다.

 

 

 

 

 현실적인 마이너스 실적

 

대량매도에 대한 불안은 이 뿐만이 아닙니다. 대형투자자들 또한 공모가의 33% 이상 상승 시 매도를 할 수 있는 권리가 있기에 언제 대량 매도물량이 쏟아질지 모르는 일입니다. 이는 예외조항 때문인데요. 참고로 보호예수는 코스피시장을 기준한다면 6개월 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근본이 되는 영업실적이 문제입니다. 18년도 영업손실액 1조원! 20년도 5800억 손실, 그나마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증가하여 절반으로 줄었다고는 하나 당장은 마이너스라는 것은 사실입니다.

 

쿠팡정보
차트

 

하지만 분명한 건 쿠팡에 대해 대부분 호의적인 반응이라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점유율이 20%가 안 된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보이는 쿠팡주식이기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에겐 어려운 선택이 중요하리라 생각합니다.

 

 

쿠팡주식 왜 한국이 아닌 미국일까??

쿠팡주식이 국내가 아닌 미국에서 상장을 합니다. 이제는 익숙한 이름이 되어버린 쿠팡! 그렇기에 어쩌면 이런 현상을 다소 이해하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 글을 통해 그 이유를 알아보겠습

kcsj1223-1.tistory.com

 

쿠팡상장! 그 후에 예측되는 이슈는?

쿠팡상장을 앞두고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먼저 쿠팡상장 일자는 현지시간 11일 입니다. 공모가는 35달러(한화로 약 3만9천892원) 인데요. 이런 사항들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궁금한

kcsj1223-1.tistory.com

 

주식문구

 

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