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가는 여전히 횡보중에 있습니다. 정확히 표현하자면 우하향 중에 있다고 하는 것이 맞을 텐데요. 언론과 매체의 전문가들은 실적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부분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주된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삼성전자 주가의 긍정적 신호

 

⊙ D램가격 상승으로 인한 수익개선

⊙ 경기회복에 따른 전자기기와 스마트폰의 수요증가

 

 

 

 

 삼성전자 주가의 하락이유

 

위와 같은 전망에도 삼성전자의 주가가 힘을 못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또한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긍정적 실적전망 속에 하향패턴의 이유

 

⊙ 달러의 강세로 인한 외인들의 투자위축

⊙ 기관의 강한 매도세

 

삼성전자주가 수급내역

 

또한 삼성전자 주가에 있어 좋지 않은 내용으로 오스틴 공장이 있습니다. 미국 텍사스 지역의 한파로 인해 가동이 중단됨에 따라 시스템 반도체 부분의 영업이익이 낮아질 수 있다는 있다는 전망이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 신호로 삼성전자 주가는 10만전자를 이어나갈 만 한데요. 반도체에 있어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면 D램이 있습니다. 또한 D램 가격에 있어 빠질 수 없는 대상은 북미 데이터센터 업체들 인데요. 이전 글에도 언급한 바 있습니다. 해당 업체들의 신규서버 증설로 2분기 D램 가격이 10~15% 상승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전망입니다.

 

 

 

 

특히 32GB 20% 가까이 오를 것이기에 삼성전자 주가에 미칠 영향은 크다 할 수 있습니다. KB증권의 데이터에 따르면 반도체 부분에서 이익은 약 10조원에 달할 것이란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삼성전자 주가의 중장기 호재

 

그와 더불어 최근 이슈가 있습니다. 위에서 타이틀로 소개를 드리지 않은 이유는 아직은 조금 먼 미래의 이야기 일 거 같아 중장기적 관점으로 하단에 기재를 하였습니다. 해당 이슈는 구글 자율주행차의 반도체 개발 입니다.

 

삼성전자주가 차트

 

본 프로젝트의 수주업체는 자율주행차에 있어 대기업이라 할 수 있는 웨이모 입니다. 웨이모는 구글의 자회사로써 자율주행 택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구글의 정보를 전달받아 실시간 교류를 할 수 있는 핵심반도체 기술을 삼성전자가 갖고 있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이는 앞전 테슬라와도 비슷한 경험을 한 이력이 있기에 더욱 믿음이 가는 이슈라 생각합니다. 이런저런 상황속에서도 삼성전자는 결국 10만전자를 갈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전망인데요. 삼성전자의 앞으로의 움직임이 어떻게 될 지 궁금해지는 바 입니다.

 

 

삼성전자 [파운드리 호재] 엔비디아의 전량 수주업체가 되다!

- 코스피시장 대장주의 이슈 안녕하세요! 반도체주가 움직여야 코스피가 움직인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반도체주의 대표주자는 누가뭐라 해도 삼성일텐데요. 그런 삼성전자가 탄력을 받

kcsj1223-1.tistory.com

 

삼성주식 문구

 

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