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에스는 2차전지 생산설비 기업 입니다. 한동한 핫 했던 2차전지 섹터가 지금은 흐지부지한 모습을 보여주듯 금일 씨아이에스 주가에도 큰 변화는 없습니다. 그런데 호재의 소식이 올라와 소개드립니다.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 본사 공장동 증축

 

⊙ 본사 1공장 부지에 1,800m2(약 544.5평) 증축

⊙ 1공장 규모 (940평)의 60% 규모증가

 

 

 

 

 회사관계자가 말하는 층축의 이유는?

 

공장 증축이라는 것이 씨아이에스 주가에 좋은 소식이지만 사실 그렇게 특별할 것도 없습니다. 어쩌면 이와 같은 결정이 있기까지 이유가 중요할 텐데요. 씨아이에스의 회사 관계자의 말을 살펴보면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형식적인 멘트를 제외하고 중요한 부분은 최근 고객사의 수주물량이 증가했다는 이유입니다. 그래서 씨아이에스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고객사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바로 삼성SDI, LG화학, 파나소닉 입니다.

 

삼성SDI 재무제표
LG화학

 

그렇다면 고객사의 매출이 좋을까요? 네 맞습니다. 삼성 SDI의 경우 재무제표 상 16년도부터 작년까지 매출하락 없이 상승만을 이어왔고 22년까지 컨센서스를 통해 더욱 상승하리라 예상됩니다. 이는 LG화학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는 결국 씨아이에스의 매출과 연계될 수 있습니다.

 

 

 

 

 씨아이에스 주가와 공매도의 증가

 

위에서 좋은 내용을 언급했다면 이번엔 좋지 않은 사항도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바로 공매도의 증가 입니다. 한국거래소에 발표한 씨아이에스 공매도 거래량은 4 1738, 9 9926, 12 1,390건 입니다.

 

썸네일

 

공매도가 증가한다는 것이 꼭 나쁜 것이다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결코 좋은 일은 될 수 없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는 씨아이에스 주가하향을 바라고 투자를 하는 취지가 후자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씨아이에스 주가와 관련된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한때 전고체배터리로 각광을 받았던 종목인 만큼 2차전지 관련주로 다시 급부상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씨아이에스 문구

 

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