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셀바이오의 지속되는 이슈

 

안녕하십니까? 초코쌈장 입니다. 오늘 들고 온 종목은 박셀바이오 입니다. 먼저 금일 종목의 움직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박셀바이오 주가는 전일대비 20.7% 상승한 155,70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고, 수급상 눈에 띄는 것은 외인과 개인은 팔았음에도 기관이 1500주 정도를 거두었습니다. 거래량은 저번주와 비교했을 때 가장 높은 날이었습니다.

 

 

원인은 장중 무상증자의 공시가 있었기 때문인데요. 발표 후 30분 동안 거래정지가 있었던 만큼 폭발적인 상승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금일 작성글은 최대한 개인적인 소견은 담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슈가 무상증자로 명확하며, .증이 갖고 있는 특성상 실적이나 본질이 바뀌는 내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여 본 글에서는 최근 무상.증자 발표했던 기업들의 주가흐름을 살펴볼 예정이며 박셀바이오의 무.증스케줄에 대해 말씀드릴테니 끝까지 읽어봐주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은 박셀바이오의 간암치료제 VAX-NK에 관한 임상1상 결과가 좋았으며 현재 임상2상을 진행중이라는 내용의 글로써 참고를 하신다면 앞으로의 방향성을 고려하시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박셀바이오 무증 스케줄

 

먼저 이번 무상증자의 스케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혹시 무상증.자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거 같아 간단히 말씀을 드리자면, 박셀바이오 1주당 1주를 더해주는 방식입니다. 이번 무증의 비율 또한 1:1인데요. 기업의 입장으로 보면 회사의 자금을 주식으로 환산해 주는 것이기에 회계상 자본금의 변동은 없습니다.

 

물론 주주의 입장에서는 갖고 있는 주식만큼 배로 늘어나기 때문에 기분좋은 결과인데요. 하지만 권리락 시점에 절반값으로 바뀌기 때문에 가치는 그대로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스케줄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배당기준일은 1월 4일 입니다. 영업일 기준 2일전까지 갖고 있어야 권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2일이 되는 개념은 증권사의 예수금 회수 즉 D+2와 같은 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박셀바이오의 경우 1일과 31일이 휴장일이기에 12월 29일이 까지는 매수를 해야 합니다. 여기서 절반가격으로 떨어지는 일자는 12월 30일 입니다. 참고로 권리락 때 매도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런 경우에도 변동없이 주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헷갈리는 것이 있습니다. 실제 주식은 언제 받냐는 것인데요. 이는 권리락 당일도 아니고 배당기준일도 아닙니다. 바로 신주 상장일날! 그날의 시세에 맞게 자동으로 받게됩니다. 그렇다면 최근에 무.증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들의 주가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래 지명한 기업들의 차트에 명시한 일자는 박셀바이오와 동일성을 맞추고자 공시한 날을 기준하였습니다.

 

최근 무증을 공시한 기업

 

9일날 공시한 아이원스(114810) 입니다. 일자로 박셀바이오와 큰 차가 없는 기업입니다. 발표에 대한 수혜가 큰 듯 보입니다.

 

 

공시 후 기간이 경과한 기업

 

올릭스(226950)와 이지웰(090850)입니다. .증의 결과가 좋은 기업들이라 하겠습니다.

 

 

결과가 좋지 않은 기업

 

! .상증자가 좋은 결과만을 가져오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기업들입니다. 유틸렉스(263050) / 케어랩스(263700)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 사견은 배제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무상.증자를 바라보는 개개인의 주관이 중요하기에 이번 박셀바이오의 증자 또한 바른 선택으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초코쌈장 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