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용유는 요리에 있어 빠질 수 없는 재료인데요. 다양한 종류만큼 버리는 법 또한 다양합니다. 올바른 식용유 버리기를 알아야 하는 이유는 식용유가 물과 섞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식용유버리는법 메인이미지
이미지 출처 : Pixabay

 

즉 물로써 처리가 안되기에 별도 방법으로 버려야 한다는 말과도 같은데요. 만약 기름이 소량이라면 휴지나 종이, 키친타올 등에 닦아서 버리면 됩니다.

 

 

 

 

혹시 기름만을 처분할 수 있는 기름수거함이 아파트단지에 있는 걸 알고 계시나요? 만약 튀김요리를 자주 해드시는 분들은 기름수거함 여부를 확인하고 버리시면 되겠습니다.

 

아파트가 아닌 일반주택의 경우 주민센터에 폐식용유 수거를 진행하고 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개인이 직접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종이컵과 우유팩 등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이들 안에 신문지를 뭉쳐 넣은 후 폐기름을 부어주면 됩니다. 이 후 기름을 흡수한 신문지만을 일반쓰레기로 버리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얼려서 버리는 방법입니다. 캔에 기름을 부은 후 냉동실에 넣게 되면 굳게 되는데요. 이를 숟가락으로 퍼서 쓰레기로 처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리 기름 끓는점 녹는점, 뜨겁지 않다?

■ 오리 기름 끓는점 오리 기름 끓는점에 대해 60도 부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비교의 대상이 없어 체감하기가 어려운데요. 통상적인 기름들의 끓는점은 평균 150~350도 입니다. 그에 대표

kcsj1223-1.tistory.com

 

그릇에 생선 비린내 없애는법, 후라이팬 세척법

보통 생선 비린내를 유발치 않도록 사전에 기름종이를 깔고 그 위에 생선을 올려놓으실 텐데요. 그럼에도 생선 비린내가 나기에 상당히 처치가 곤란한 문제입니다. 하여 본 글에서 그릇에 생선

kcsj1223-1.tistory.com

 

유기 그릇 수저 술잔의 올바른 관리 사용 방법 장점

□ 처음 사용법 먼저 새로 구매한 유기제품의 포장을 벗겨내고 세제로 깨끗이 설거지 해줍니다. 또한 마른 행주로 물기를 닦아주는 것이 변색이나 얼룩을 막아주는데 효과적입니다. □ 유기제

kcsj1223-1.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